"Until we all reach unity in the faith and in the knowledge of the Son of God and become mature, attaining to the whole measure of the fullness of Christ."[Eph 4:13]

AM은 성경강해와 큐티자료의 보급을 통해 여러분의 매일의 삶이
말씀과 함께할 수 있도록 돕고자합니다.

성경은 무엇을 말씀하고 있습니까?

일반적으로 성경에 대해 궁금해하는 질문들이 있습니다.  AM의 성경공부 프로그램은 여러분이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Q & A

  • 평안을 맛보는 방법 by Charles Spurgeon

    비록 우리가 늘 평안을 즐기는 것은 아닐지라도, 우리는 언제나 하나님과 화목한 관계에 있다. 그렇다면 여러분이 그것을 실제로 느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바울은 이렇게 말한다.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 마음의 평안을 원한다면, 하나님을 여러분의 기쁨으로 삼고, 여러분의 모든 기쁨을 하나님 안에 두라! 우리는 스스로 기뻐할 수 없고, 하나님 안에서만 기뻐할 수 있다. 수시로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우리가 항상 기뻐할 수는 없다. 하지만 주님은 결코 변하지 않으신다.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그러므로 세상에 있는 것에 대해서는 적당히 즐기되, 주 안에서는 마음껏 즐거워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 여러분의 주 하나님과 같은 그런 친구, 아버지, 구주, 위로자가 또 어디 있겠는가?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은 이러한 기쁨 속에 임한다. 그러므로 주님 안에서 마음껏 즐거워하라.

    하나님 안에서 기뻐한다는 말은 구체적으로 이런 의미다. 누군가 여러분을 칭찬하는 말에 너무 기뻐하지 말라. 반대로 여러분이 비난받을 때도 낙심하지 말라. 모든 일이 잘 풀릴 때, 하나님께 감사하라. 그러나 언제나 그럴 것이라고는 자신하지 말라. 재산이 있다면, 잘 사용하라. 그러나 그것이 여러분의 보물이 되거나 여러분의 마음을 지배하는 주 관심사가 되게 하지 말라. 역경에 빠져 있는가? 하나님께 도움을 구하라. 하지만 그것 때문에 절망에 빠지지는 말라.

    세상의 것은 남용하지 말고 적당히 사용하라. 어리석은 파리처럼 그 달콤함에 빠져 익사하지 말라. 하나님이 주시는 좋은 것들은 취하되, 이렇게 말하라.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 그것은 사실, 잠깐의 필요를 위한 일시적인 공급일 뿐이다. 여러분의 소유가 여러분의 신이 되지 않게 하라. 오직 하나님 안에서만 기뻐하라. 그 외의 다른 것은, 오든지 가든지, 흥하든지 쇠하든지, 그것 때문에 괴로워하거나 기뻐하지 말라. 세상을 여러분의 발아래 두라. 그러면 하나님의 평강이 여러분의 마음과 생각을 지키실 것이다.

    [출처] 예수가 주는 평안 / 찰스 스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