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l we all reach unity in the faith and in the knowledge of the Son of God and become mature, attaining to the whole measure of the fullness of Christ."[Eph 4:13]

AM은 성경강해와 큐티자료의 보급을 통해 여러분의 매일의 삶이
말씀과 함께할 수 있도록 돕고자합니다.

성경은 무엇을 말씀하고 있습니까?

일반적으로 성경에 대해 궁금해하는 질문들이 있습니다.  AM의 성경공부 프로그램은 여러분이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Q & A

  • 회개도 선물인가? by John Piper

    회개는 변화된 마음의 경험을 말한다. 전에는 마음이 하나님과 원수 되었으나, 이제는 하나님과 사랑에 빠졌다. 전에는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어리석어 보였으나, 이제는 매우 소중하다. 십자가는 하나님의 지혜요 능력이다(고전 1:23-24). 전에는 행복과 안전을 성취하는 인간의 능력을 신뢰했으나, 이제는 자신에게 절망하고 소망과 기쁨을 위해 그리스도를 바라본다. 그리스도께서 그리고 하나님이 그분 안에서 우리에게 주시는 모든 것이 우리의 행복과 안전이 되었다.

    그렇다. 이것이 회개다. 그리고 회개는 선물이다. 우리는 스스로 그리스도를 흠모하는 사람이 될 수 없다. 우리는 스스로 사탄의 속임수라는 올무에서 풀려나기 위해 인간의 지혜나 힘이나 의지력을 결집할 수 없다. 이 모든 것은 하나님의 귀중한 선물이다. 물론 그분은 인간적 수단을 사용하여 회개를 일으키신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회개의 기적을 일으키는 것은 인간의 수단이 아니다. 디모데후서 2:24-26은 수단과 기적을 모두 보여 준다. "주의 종은 마땅히 다투지 아니하고 모든 사람에 대하여 온유하며 가르치기를 잘하며 참으며 거역하는 자를 온유함으로 훈계할지니 진리를 알게 하실까 하며[이것이 수단이다. 이제부터가 기적이다.] 혹 하나님이 그들에게 회개함을 주사 그들로 깨어 마귀의 올무에서 벗어나 하나님께 사로잡힌 바 되어 그 뜻을 따르게 하실까 함이라." 우리가 가르치고 사랑하지만, 회개하게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다.

    한 사람을 마귀의 속임수라는 올무에서 구해 내며 그의 눈을 열어 예수 그리스도의 더 높은 가치를 보게 만드는 것은 하나님이 하시는 것이다. 그리고 하나님은 사람에게 회개를 허락하실 때, 그가 그리스도를 모든 보화보다 더 값지게 여기며 모든 즐거움보다 더 좋아하게 하실 것이다. 이것이 선물이다.

    [출처] 하나님을 즐거워하라 / 존 파이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