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l we all reach unity in the faith and in the knowledge of the Son of God and become mature, attaining to the whole measure of the fullness of Christ."[Eph 4:13]

AM은 성경강해와 큐티자료의 보급을 통해 여러분의 매일의 삶이
말씀과 함께할 수 있도록 돕고자합니다.

성경은 무엇을 말씀하고 있습니까?

일반적으로 성경에 대해 궁금해하는 질문들이 있습니다.  AM의 성경공부 프로그램은 여러분이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Q & A

  •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의 해설

    이 간구로써 우리가 하나님께 구하는 것은 – 하늘과 땅 모두, 곧 어느곳에서든지 – 무슨 일이든지 하나님의 뜻을 따라 다듬고 조성하시기를, 모든 일의 결과를 다스리시기를, 자기의 창조물을 그의 결정에 따라 사용하시기를, 모든 존재들의 어떤 의지든지 그 자신에게 복종시키시기를 구한다. 그의 뜻에 꼭같이 순종하되, 어떤 이들은 자의적으로(그의 백성), 다른 이들은 내키지 않아 마지 못해서(마귀와 유기자들, 그들은 하나님의 통치를 거부하고 그에게 복종하는 것을 피하려고 애쓴다) 한다.

    우리가 이 같은 간구를 할 때, 우리는 자신의 욕망을 모두 버리고, 우리 속에 있는 모든 애정을 주님께 향하도록 조정하고,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시되 우리 뜻대로가 아니라 하나님이 미리 아시고 작정하신 대로 해 주시기를 바라는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우리 속에서 그의 뜻에 반항하는 모든 감정들을 그저 비워버리고 힘을 못쓰게 만들어 버리기를 구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우리 속에 하나님께서 새 정신과 새 마음을 창조하사 이것이 우리 자신의 것을 소멸해 가기를 바라는 것이다(겔 36:26).

    하나의 순수하고 또 하나님 뜻에 합치하는 뜻 외에 다른 어떤 욕구가 우리 속에 충동질을 일으키지 못하도록 기도하는 것이다. 요약하자면, 우리 자신들에 대해 스스로가 의지하기를 구하는 것이 아닐, 그의 성령이 우리 가운데서 의지하기를 구하는 것이다. 성령님께서 우리를 안으로부터 가르치사,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을 우리가 사랑하도록 만들고, 그를 노엽게 하는 것을 우리가 싫어하고 혐오하도록 만든다.

    [출처] 기독교 강요/ 존 칼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