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tory

Dr. Ralph Winter (left) and Dr. David Jang (right)

Apostolos Missons (AM)은 장재형 박사와 Olivet Theological College and Seminary (OTCS)의 학생들에 의해 2002년 Apostolos Campus Ministry (ACM) 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캘리포니아 로스엔젤레스에서 성령의 감동을 받은 학생들이 소그룹 성경 공부 모임을 열고 동료 학생들에게 예수그리스도를 증거하기 시작하였습니다.

ACM은 선교의 범위가 청소년과 청년층까지 확대되면서 2003년 12월 공식적으로 AMI(Apostolos Mission Internatinal)로 개명하였고, 선교학자인 랄프 윈터 박사(Dr. Ralph Winter)가 AMI의 첫 명예의장(Honorary Chairman)으로 섬겨주었습니다. AMI 학생대표단은 R.윈터박사와 그가 창립했던 미국세계선교센터(U.S. Center for World Mission)를 통해서 AMI가 전세계적으로 어떻게 선교를 발전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서 조언을 듣고 그의 선교전략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윈터박사는 선교에 대한 창조적인 접근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는데 있어서 마주하게 되는 사회적, 문화적 장벽을 극복하기 위한 선교전략으로 유명했습니다. AMI는 오늘날의 미전도 청년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그의 족적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현재 시카고에 있는 AMI 본부는 세계 각지의 선교사들이 선교지에서 복음을 전파하고, 성경을 가르치고, 목양하는데 효과적인 선교전략들을 계발하고 관련 자료들을 제공하는 훈련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AM의 말씀과 교제 그리고 봉사의 전통은 하버드 대학교, 컬럼비아 대학교, UC 버클리, UCLA, 웨슬리안 대학교, 일리노이 대학교(시카고) 등을 포함한 미국 전역의 대학교에 퍼져 있습니다. 또한 캐나다, 프랑스, 대한민국, 일본, 몽골, 필리핀, 인도, 라오스, 케냐, 베트남, 우간다, 잠비아, 탄자니아, 나이지리아, 페루, 칠레, 베네수엘라 등의 전 세계 여러 국가에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AM Korea는

 

AM의 한국 지부는 2014년 2월 봉천동에서 서울대본부를 봉헌드림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성장을 거듭하여 전국에 10개의 대학에 캠퍼스지부를 개척하였으며, 캠퍼스복음화와 세계선교에 뜻이 있는 자들을 모아 계속해서 전국 각 대학으로 네트웍을 확장시켜 나가고자 합니다. AM은 하나님의 말씀에 갈급한 자들에게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의 복음을 전하고 하나님 나라를 위한 신앙의 여정을 시작하도록 도와 이 땅 위에 주의 나라를 이루어 가기를 소망합니다.

AM Korea는 World Evangelical Alliance(WEA)와 World Olivet Assembly(WOA), 한국교회연합(한교연)의 가입단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