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프 윈터 박사의 유산

Dr. Ralph Winter

Apostolos Mission 은 미국 선교학자인 랄프 윈터박사에 의해 만들어진 세계복음화의 유산을 자랑스럽게 이어가고 있다. 랄프윈터 박사는 교회의 역할, 선교의 구조, 그리고 복음을 듣지 못한 이들에게로의 복음전파 등에 있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 뛰어난 선교학자이자 선교사였다.

선교에 대한 그의 전략과 접근방법은 세상이 복음을 알수 있도록 일종의 문을 열어준 분수령의 변천이라고 할 수 있다. 윈터박사는 모든 사람들이 진리를 들을 수 있도록 세계 선교에서의 문화적이고 언어적인 장벽을 극복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윈터박사는 세계 선교전략에서의 그의 큰 영향으로 인해 많은 이들로부터 주목을 받았었다. 그는 심지어 2005년 타임지에서 미국내 가장 영향력있는 복음주의자들 25명중 한명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총체적으로 윈터박사는 선교에서의 창의적인 접근방법으로 사람들에게 찬사를 받았던 선교 학자이자 선교 현장에 가장 최적화된 최고의 전략을 예측하기 위해 끊임없이 일했던 혁명적 사상가이기도 했다.

AM 으로선 이러한 윈터박사가 단체의 첫 의장으로 섬긴바 된 것이 큰 축복이었고, 더 나아가 세계 선교를 위한 그의 동일한 심성, 창의성, 그리고 열정을 아우르는 축복까지 받은 것이다. ‘보내심’을 받은 자들로써, AM은 젊은이들의 심장을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고자 하는 큰 원동력으로 채우길 희망한다. 그들의 꿈은 지치고 무거운 짐진 자들에게 희망을 주는 것이다.

AM이 복음을 전파하여 오직 진리만이 허락할 수 있는 자유를 가져오게 되길 기대한다.